대출정보

조회 수 930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 - Up Down Comment Print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 - Up Down Comment Print


대출기관의 종류와 성격


(1) 제 1금융권


제 1 금융권은 은행 업권을 의미합니다. 은행에서의 대출은 대출금리가 낮다(6%~12%)라는 측면과 대출상품이 다양하여 선택의 폭이 넓다는 측면에서 에서 채무자에게 많이 유리합니다만, 대출자격이 매우 까다롭습니다. 기본적으로 은행신용등급 4등급 이내이고, 주거래 은행과의 거래 기간이 길고, 실적이 양호할 때 이용 가능합니다.


(2) 제 2금융권


보험, 카드, 캐피탈, 상호저축은행 등을 의미하여 대출기준은 은행보다는 완화되어 있지만 반대급부로 금리(10%~30%)가 은행보다 높은 편입니다. 


- 보험사


보험가입자 및 일반인도 대출 신청이 가능합니다. 금리도 은행보다 조금 높은 수준입니다.취급 상품으로는 약관대출, 보증보험증권대출, 부동산 담보대출, 경락잔금대출 같은 상품이 있습니다. 


- 카드사 


신용카드 회원을 대상으로 대출상품을 취급하고 있습니다. 신용카드의 사용실적과 신용등급에 따라서 대출한도와 대출금리 감면 혜택이 주어지므로 평소의 신용관리가 중요하다고 하겠습니다.취급 상품으로는 소액카드론, 신용대출,
부동산 담보대출과 같은 상품이 있습니다. 


- 캐피탈(할부금융) 


주력상품은 할부금융상품이지만 일반 대출 상품도 취급하고 있습니다. 취급 상품으로는 자동차 /내구재구입 할부금융, 주택할부금융, 부동산 담보대출, 학자금대출과 같은 상품이 있습니다.
- 상호저축은행 : 대출을 받기는 상대적으로 쉬운 편이어서 신용도가 조금 부족해도 대출을 받을 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금융 기관 중에서는 대출금리가 가장 높습니다. 상호저축은행에서도 대출을 받지 못한다면 일반 제도권 금융기관에서는 대출이 어렵다고 생각하셔야 합니다. 취급 상품으로는 은행에 준하는 상품을 취급하고 있습니다.


(3) 사금융권


대금업체, 대부업체라고도 합니다. 개인신용이 나쁜 사람들이나 1,2금융권에서 대출을 받을 수 없는 사람들에게 높은 금리로 대출을 해주는 곳입니다. 대출 금리가 매우 높은 편으로 법정최고치인 연 66%의 이자를 받는 경우도 많습니다. 금융감독원의 지도에 의해 운영되므로, 사채와는 분명히 구분되는 제도권 금융이며, 대출심사가 까다롭지 않아 당일 대출이 가능한 장점이 있습니다. 



?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