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

3개의 통장..부자가 되는 시스템

2015.04.05 20:08

운영자 조회 수:98


부자가되는 3개의 통장

부자가 빨리 되는 길은 최대한 절약하면서 일단 검소하게 삶을 살아나가는것이 좋습니다.

무분별하게 쓰다보면 쇼핑.여행.자동차등 소비에대한 유혹은 넘쳐나는 세상에 돈쓰는것이 적응될수도 있습니다

 

돈을 신중하게 쓰는 습관을 길러야 합니다.

돈을 무조건 아껴 쓰겠다는 생각을 항상 가지고 있어야 지출을 최대한 아끼게 됩니다. 가계부까지 작성하면 안성맞춤입니다. 부자가 되려는 첫걸음부터 지출통제를 한다면 5년후~10년후 자연스럽게 목돈이 만들어져 있을겁니다.생각만으로는 돈을  통제할 수 있는 없습니다.

 

3개의 통장으로 재테크의 첫걸음 시작해보세요.

지출 항목에 따라 3개의 통장을 만들어 가정경제를 짜임새 있게 운영해야 합니다.

 

 

4444.jpg

 

첫째, 매달 1회 지출되는 통장을 만든다.


공과금, 교육비, 적금, 적립식펀드, 보험료, 통신비 대출이자 등은 배부분 월1회 고정지출이 된다. 지출이 정해져 있고 대부분 자동이체 되어 있으므로 급여이체통장으로 관리하면 된다.

 


둘째, 수시로 지출되는 통장을 만든다.


외식비, 문화생활비, 용돈 등은 수시로 지출된다. 은행의 수시입출식 통장에 체크카드를 연결하여 사용한다. 체크카드를 사용하면 신용카드를 사용하는 것 보다 효과적인 지출관리가 되고 불필요한 소비를 통제할 수 있다. 또한 급하게 현금이 필요할 때도 증권사의 CMA보다 인출이 편리하므로 유용하다.



셋째, 부정기적이로 지출되는 통장을 만든다.


가족 여행, 자동차 보험료, 경조사비, 건강진단비 등은 부정기적으로 지출된다. 목돈 지출을 미리 계획하여 지출통제를 할 필요가 있다. 증권사의 CMA를 통해 관리를 하면 1일을 맡겨도 이자를 주므로 CMA에 목돈을 떼어 놓거나 수시로 적립해도 효과적이다.